사금융 기대출 있는 경우 추가대출 대략적인 기준

사금융 기대출 있는 경우 추가대출 대략적인 기준
사금융의 경우 1금융권이나 2금융권 기대출보다는 같은 3금융권인 대부업체들에서의 대출건수와 기대출 금액을 보는 경향이 큽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기준은 3건 1000만원 이하까지는 별다른 조건 없이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개인의 신용도나 직업, 소득 수준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단 재직확인 정도만 되는 상태라면 300만원 정도까지의 소액은 거의 문제가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구요. 사금융 중에는 300만원 정도까지는 무직자도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만약 같은 여러 사금융을 사용한 상태로 건수가 3건, 총 남아있는 기대출 금액(즉 처음 빌린 액수가 아니라 상환하고 추가대출 신청할 때 미상환한 금액의 총 액수)이 1000만원이 넘는 경우라면 사금융에서 판단하고 평가하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가능여부가 결정됩니다.

참고로 만약 해당 사금융을 처음 이용하시는 게 아니라면 사금융의 경우 추가대출 시 기존대출의 상환을 연체 없이 성실히 했느냐에 따라서 꽤 가산점을 많이 주는 것 같이 보이구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기대출 금액과 건수는 1,2금융것은 왠만하면 제외하고 같은 사금융권 안에서 받은 것을 계산해서 3건 1천만원 기준을 넘느냐 안넘느냐가 중요. 만약 이 기준을 넘는다면 본인의 소득수준 등에 따라서 대출가능여부가 갈릴 수 있다 정도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건 예전부터 얘기되어오던 기준이라 현재 시점에서의 금융시장 상황에 따라서 얼마든지 더 엄격해지거나 완화되거나 할 수 있다는 점을 조금은 참고해 주세요^^




댓글 없음


You can leave the first :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